> 제품소개 > 샘표간장
productimage

70년동안 변치 않는 대한민국1등간장, 샘표

원료부터 제대로 선별하고 맛있는 간장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은 까다로운 원료 선별입니다. 100여가지 품질검사를 통과한 콩, 청정지역의 맑은 물, 깨끗한 소금이 모여 샘표 간장이 됩니다.

제대로 발효하여 메주 발효로 제대로, 저온 발효로 제대로, 유산균 발효로 제대로, 효모 발효로 제대로, 숙성 발효로 제대로

제대로 만듭니다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의 정신 그대로 발효에 대한 샘표의 고집과 신념은 남다릅니다.

자주하는 질문

Q.501,701무엇이 다른가요?
간장 맛 평가 지수인 T.N이 각각 1.5%, 1.7% 이상인 간장을 구분한 제품명입니다.
여기서 T.N이란 Total Nitrogen의 약자로, 간장 안에 포함되어 있는 총 질소 함량을 말하는데질소 함량이 높을수록 천연의 맛 성분이 많아 맛과 향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T.N값이 높은 간장일수록 좋은 간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Q.양조간장, 진간장을 국물 요리에 사용해도 되나요?
국물 요리는 요리의 특성상 간장 색이 옅고, 적은 양으로도 간을 맞출 수 있도록 염분이 높아야 하기 때문에 요리 특성에 맞춰진 조선간장, 국간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Q.간장의 염도는 어떻게 되나요?
간장의 염도는 소금의 농도를 말하는 것으로, 간장 종류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국간장, 조선장은 19 ~ 24%, 양조간장과 진간장은 15 ~ 16%,
그리고 염분을 낮춘 간장인 저염간장은 12%의 염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Q.집에 있는 간장이 유통기한이 지났는데요, 먹어도 되나요?
간장의 맛과 색상이 최적으로 유지되는 기준으로 정한 간장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집에서 담근 간장과 마찬가지로 오래 두고 먹어도 건강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간장의 색이 점점 짙어져 요리에 사용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종종 간장 윗부분에 거품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거품이 생기는 이유는 간장이 물 이외에 단백질이나 당 성분 등이 들어있기 때문인데, 탈지 대두와 소맥이 분해하여 만들어진 단백질과 당 성분에 의해 거품이 생깁니다. 거품이 생겨도 제품에는 문제가 되지 않기에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Q.사용중인 간장은 어디에 보관하는 것이 좋을까요?
대표적인 발효식품인 간장은 공기에 접촉하거나 온도가 높아지면 맛과 색이 변질됩니다. 따라서 공기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사용 후 뚜껑을 바로 닫아주는 것이 좋으며, 처음 제품을 개봉한 후 2개월 내에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간장을 보관할 때도 실온보다는 냉장고에 보관할 것을 권장합니다. 부득이하게 실온에서 보관할 경우에는 햇빛이 들지않는 서늘한 장소에서 보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