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라는 창업주의 신념 아래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한 샘표는 우리맛의 가치를 알리고, 세계인을 즐겁게 하겠다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 샘표의 발효 기술력으로 우리 전통장을 혁신적인 글로벌 장으로 발전시킨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콩을 발효한 순식물성으로 재료의 맛을 살리는 ‘매직소스’라 불리며 전세계인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으며 스페인에 이어 미국, 중국, 영국에 진출하였고 올해 네덜란드, 독일, 인도, 호주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 또한 샘표는 75주년을 맞아 요리가 즐거워지는 ‘새미네부엌’을 새롭게 론칭 하였습니다.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가 놀이가 되고, 즐거움이 되는 ‘새미네부엌’을 통해 우리 집밥이 좀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해지기를 기대합니다. 즐겁게 요리하는 행복한 기억, 맛있는 추억 전세계에게 우리맛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샘표가 되겠습니다.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대표이사 박진선
 > 샘표 > 샘표소개

비전

지역사회기여 문화의다양성 구성원의행복

로고

  • 1946
  • 1976
  • 1999
  • 2006
  • 2016

1946년

'샘처럼 솟아라' 라는 의미를 새겨 '샘'이라는
순 우리말로 상호를 정한 샘표.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깨끗하고 좋은 제품을
꾸준히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샘표'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상표가 되었습니다.
특히 벌집을 모티브로 하는 육각형의 형태는 근면을 뜻하며
성실한 자세로 우리 장(醬)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나타냅니다.

logoimage

1976년

한글 샘표 가운데 샘천자를 명기함

logoimage

1999년

샘표와 샘천자의 위치를 변경했다.

logoimage

2006년

창립60주년을 맞이하여 한글샘표로 바꾸었다.

logoimage

2016년

육각형태의 심벌마크는 샘표만의 전통과철학을 계승 발전하여
70년간의 과정이 보여지도록 의도된 디자인입니다.
한국 전통가옥의 처마를 형상화하여 우리 음식문화 유산으로써의
이미지를 상징하고있으며, 사람의 얼굴을 형상화하여
맛있고건강한 제품만을 고집하는 샘표의 인류중심적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샘표의 새로운 심벌은 제대로 된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하는샘표의 철학이며
우리 음식문화의 소중한 가치입니다.

logoimage